우리소식

20대들의 핫한 뉴스를 소개해주는 코너입니다.

우리은행, 고객 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 실시

2019.12.04 보도자료
- 관행적으로 사용되고 있던 은행용어를 고객중심으로 패러다임 전환
- ‘더 친숙한 고객동행’을 위해 전직원 대상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더 친숙한 고객동행’을 위해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대직원 테마제안을 지난 10월에 실시했으며,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하고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최종 30개 개선용어를 선정했다.
 
  우리은행은‘날인’을 ‘도장을 찍다’ 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바꾸어 사용하는 ‘30개 개선용어 사용 캠페인’을 11월 한달간 전직원 대상으로 실시하고, 쉬운 용어 사용 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Like)’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더 친숙하게 고객님에게 다가가겠다는 손태승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향후 고객과의 상생 아이디어 공모,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여‘고객 최우선, 현장경영 문화’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스무살우리}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스무살우리}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스무살우리 회원의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스무살우리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 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8년 12월 20일

확인

SNS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