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식

20대들의 핫한 뉴스를 소개해주는 코너입니다.

우리은행 중국법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지원 2백만 위안 기부

2020.02.17 보도자료
  - 우리은행 중국법인을 통해 기부금 2백만 위안 우한시 자선총회에 전달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중국 우한지역을 돕기 위해 우리은행 중국법인을 통해 기부금 2백만 위안을 우한시 자선총회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우한시 자선총회는 중국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공식 기부처로 기부금은 구호물품지원 및 전염자 확산방지 등에 사용된다.
 
  우리은행 중국법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이 확산되기 시작한 춘절 연휴기간 동안 마스크, 세정제 등을 마련해 고객보호와 직원보호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필수업무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다.
 
  우리은행 중국법인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고통받는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금 전달했다”며 “중국내 21개 영업점과 콜센터 운영을 통해 금융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피해가 예상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 3일부터 1000억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중국 관련 수출입 중소기업과 음식, 숙박, 관광업 등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을 위한 대출신규와 무상환 대출연장을 각 500억원 규모로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최고 1.3%p까지 우대하며, 외환수수료 등도 우대한다.
 
  우리금융그룹 역시 1억원 상당의 감염 예방 키트(Kit)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산하 복지시설에 기부할 것을 지난달 30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스무살우리}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스무살우리}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스무살우리 회원의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스무살우리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 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8년 12월 20일

확인

SNS 로그인